작성일 : 17-08-23 02:05
[대구일보 2016.10.25.] 얼쑤 좋다~ 대구생활국악축제 열리네
 글쓴이 : 홈피지기
조회 : 578  
[대구일보  2016.10.25.] 얼쑤 좋다~ 대구생활국악축제 열리네
춤·연주·노래 등 어우러져 30일 청소년수련원 대강당

㈔한국생활국악연합회 대구지회가 오는 30일 오후 4시 대구청소년수련원 대강당에서 대구생활국악축제를 개최한다.

지역 국악계의 발전과 생활국악으로서의 대중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축제는 올해로 2회째다.

대구지역 국악을 평소 취미생활을 하는 국악동호인 18개 국악단체, 250명이 출연한다.

이날 축제는 총 3부로 나뉘어 열린다.

우선 시작에 앞서 달구벌여성풍물단가 ‘길놀이’로 흥을 돋운다.
이후 대구취타대가 대취타로 축제의 시작을 알린다.
1부에서는 정형숙 무용단이 부채춤을, 율 우리가락 연구원이 태평가, 양산도, 민요연곡 등 경기민요를 선보인다.
이어 너울 국악원이 교방살풀이를, 가루뱅이 농악보존회가 영남북춤을 뽐낸다.
이 밖에도 아리한국춤 연구회의 태평무, 지현주 국악연구원의 경기민요, 김세화 소리마당의 영남교방굿거리, 강정선무용단의 소고춤이 이어질 예정이다.

2부는 날뫼북춤보존회의 날뫼북춤으로 시작된다.
타모리 국악단의 난타 공연, 박영숙 한국무용단의 무당춤, ㈔향두계놀이보존회 대구지부의 서도 향두계놀이 등이 펼쳐진다.
이 외 도담 무용단, 봉산탈춤연구회, 대구교사국악회, 비천무, 달풍모리풍물단 등이 참가해 국악 축제의 흥을 돋운다.

뒤풀이 한마당으로 펼쳐지는 3부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화합의 장으로 열린다.

한편 ㈔한국생활국악연합회는 지역 국악동호인 단체 및 개인의 창작 활동 지원 사업을 하며, 매년 생활국악축제 및 주부국악제, 국악장터, 생활국악 강습회 개최, 국악소식지 신문발간 등 국악 생활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무료, 문의: 010-4502-1481. 
김지혜 기자 hellowis@idaegu.com

㈔한국생활국악연합회 대구지회가 오는 30일 오후 4시 대구청소년수련원 대강당에서 대구생활국악축제를 개최한다.
사진은 제1회 대구생활국악축제 모습.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구글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